어떤 고급 식당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VIP 손님이 식사를 하다 말고 갑자기 화를 내면서 큰 소리로 사장을 불렀습니다. 사장은 무슨 일인지 알아보려고 직원 들여보냈습니다. ‘손님, 무슨 문제라도 있습니까?’ ‘이봐, 당신도 눈이 있으면 여길 보라구! 음식에 죽은 파리가 들어 있잖아. 이따위로 장사해도 되는 거야.’
식당 직원이 음식에 파리가 빠진 것을 확인하는 순간, 손님은 ‘위생 상태가 불결한 식당에서 더 이상 식사할 수 없어!’ 하면서 자리에서 일어서려고 했습니다. 그 순간 직원이 말했습니다. ‘손님, 이것은 파리가 아니라 검정콩입니다.’ 그러더니 직원은 얼른 파리를 집어 자기 입 속에 넣었습니다.
‘아니, 이 사람이 나를 뭘로 아는 거야? 졸로 아는 거야? 이 나이에 검정콩하고 파리도 구분 못할까 봐!’
손님은 식당 직원을 내보내고 사장을 불렀습니다. 손님이 사장에게 말했습니다.
‘참으로 사장님은 행복한 분입니다. 저렇게 훌륭한 직원을 두었으니 반드시 성공할 겁니다. 내 눈에는 분명히 죽은 파리였는데, 그걸 콩이라고 하면서 집어먹을 정도로 재치 있고 충성심이 있는 직원이더군요. 이제는 증거도 없어졌으니 할 수 없이 그냥 가야겠습니다.’
식당 사장은 이 일로 그 직원을 눈여겨보았고 얼마의 세월이 흐른 뒤 그 직원에게 식당을 물려주었다고 합니다.
실패하는 사람은 받을 것만 생각하며 일합니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은 월급과 상관없이 목표 성취를 위해 일합니다.
하늘에 속한 리더는 ‘제가 넘어졌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실패한 리더는 ‘누가 밀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늘에 속한 리더는 자신의 성공을 다른 사람의 덕으로 돌립니다. 그러나 실패한 리더는 자신의 실패를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립니다.
하늘에 속한 리더는 다윗처럼 자기 생명을 내걸고 싸우는 사람입니다. 자기가 섬긴 여호와 하나님을 위해서, 그리고 자기 나라를 위기에서 건지기 위해서 자기 생명을 헌신하는 사람입니다. 바로 이런 사람이 하늘에 속한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