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으로 악을 이겨라!
나의 몸을 조정하여 어떤 일을 하게 하는 것은 '생각'입니다. 그런데, 내가 하는 생각들은 어떤 때는 다른 것에 의해서 중지되며, 어떤 때는 스스로 중단됩니다. 악한 생각들은 선한 생각들을 중단시키며, 선한 생각들은 악한 생각들을 중단시킵니다. 선한 생각이냐 악한 생각이냐의 결정은 전적으로 내가 합니다. 마귀는 악한 생각을 하도록 속이는 일을 할 뿐이고, 악한 생각으로 바꾸는 것은 결국 내가 결정한 것이기 때문에 마귀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을 환대하려는 생각은 주님을 위한 선한 것이지만,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환대하라'는 마귀의 속삭임에 넘어갔다면 선한 생각에서 악한 생각으로 변한 것입니다.
반대로 사람들에게 잘 보이려고 환대를 베풀려는 생각을 했지만, "아니야 그건 옳은 생각이 아니야." 하고 선한 생각을 할 때 악한 생각은 중단됩니다. 선한 생각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주님을 위해서 이 덕을 실천하게 합니다.
사람의 속마음을 다른 사람은 알 수 없지만 성령님은 다 아십니다. 성령님은 내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주목해 보시고, 그에 따라서 나를 정죄하거나 인정하십니다. 선한 생각을 하면 가장 먼저는 악한 생각이 떠나가게 되고, 선한 행동으로 나타나게 되며, 성령님의 인정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