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의 양식, 생명의 말씀을 맛있게 먹는 방법]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편119:103)
"베뢰아에 있는 사람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워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 (행17:11)


생명의 말씀을 섭취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말씀은 읽기,듣기,연구,암송,묵상을 통해서 섭취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말씀이신 예수님을 먹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생명의 말씀을 제대로 섭취하여 마음판에 레마의 말씀으로 새기기 위해서는
어떤 자세와 태도가 필요하겠습니까?

1. 마음에 숨은 있는 우상들을 제거해야 합니다.(탐심, 돈...)
세상의 가치는 매일 생각을 통해서 마음으로 올라옵니다.
2. 생활의 염려로 굳어진 마음과 교만, 음란, 두려움, 원망, 시기심, 열등감 등의 죄악을 회개하며
예수의 이름으로 대적해야 합니다.
죄의 본질은 자기중심주의 입니다.(자기 의,자기 열심)

3. 교리의 색안경을 완전히 벗고 처음 부터 다시 생명의 말씀을 먹겠다는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영적소경된 영역이 생기며 자신도 모르게 말씀을 희석하게 됩니다.

4. 이성과 지성으로 인간적인 관점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판단하려면 절대 안됩니다.
겸손하게 성령님을 의지하며 도우심을 간절히 구해야 합니다.

5. 생명의 말씀을 제대로 먹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혼의 호흡과 기도후 성령의 기름부으심 가운데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말씀이 머리로만 들어가 바리새인들 처럼 교만해지고 삶의 변화는 없는 종교적인 신앙생활을 하게 됩니다.

6. 생명의 말씀을 먹을 때는 자기 뜻과 자기 계획을 철저히 내려놓고 주님 말씀하옵소서~ 제가 순종하겠습니다~ 라는 자세로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며 내가복음이 됩니다.
자기의 뜻과 계획을 지지해주는 말씀을 자기이익의 방도로 활용을 하게 됩니다.

7. 말씀을 먹는 목적은 절대 성경지식을 쌓는 것이 아닙니다.
그 목적은 주의 말씀에 순종이며 말씀이신 예수님 안에 거하는 것이며 그분을 실제적으로 아는 것이
그 목적 입니다.
 
8. 생명의 말씀을 먹을때 자세는 베뢰아 사람 처럼 열린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정말 그러한가 하며 매일 상고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훌륭한 설교나 경건의 서적도 예언도 성경적인것만 받아들이고 나머지는 모두 버려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부지런히 매일 생명의 말씀을 먹고 묵상해야 합니다.
누적된 경건의 삶이 있어야 영적 분별력이 생깁니다.

9. 모든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이 과연 무엇을 말하는가?"
"성경의 문맥으로 볼때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가?" 입니다.
오늘날 말씀, 말씀하지만 성령의 기름부으심이 없는 말씀, 가공된 말씀이 넘쳐납니다.
또한 성령, 성령하지만 말씀이 없는 성령은 신비주의로 빠지며 균형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예수님이 사도바울이 말씀 사역과 성령 사역을 나누었습니까?
말씀 사역과 성령 사역을 구분하여 주장하는 사람은 자신이 영적소경된 영역이 있음을 알리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성경의 저자이시며 진리의 영이시며 다양한 은사를 부어 주시는 분 입니다.

10. 성경을 먹을 때의 자세는 먼저는 어떤 예수님이신가? 어떤 하나님이신가?
예수님의 마음과 눈물을 발견하고 예수님을 발견하고 하나님을 발견하여 위로와 힘과 격려를 받는 것이
먼저이지 서론 본론 결론, 첫째 둘째 셋째가 먼저가 아닙니다.
 
11. 생명의 말씀을 먹을때는 눈으로 읽는 것 보다는 소리내서 마음으로 먹고 감동을 주는 구절은 아멘! 아멘!
하면서 먹어야 마음이 뜨거워지고 감동과 은혜가 됩니다.
영적인 매너리즘에 빠져 있는 분들은 이 방법을 꼭~ 사용해 보시길 권면드립니다.
 
12. 가장 중요한 것은 생명의 말씀을 갈망하고 열망하는 마음을 달라고 간절히 구하고 또 구해야 합니다.
주의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고 영원한 말씀이며 생명이기에 다윗처럼 순금보다 더 귀하게 여기고 사랑해야 합니다.

주님!
생명의 말씀을 날마다 올바른 자세와 태도로 먹고 묵상하며 순종하기를 소원합니다.
또한 생명의 말씀을 통해서 예수안에 거하여 예수님과 동행하며 바울 처럼 예수님을
실제적으로 많이 아는 예수님의 참 제자되게 하옵소서~
아멘!!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