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음행에 대한 우리의 자세와 적극적인 실천방법
중심구절 : 8절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으로도 말고 악하고 악의에 찬 누룩으로도 말고
누룩이 없이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떡으로 하자
참조말씀
마태복음 5장 27~32
27 또 간음하지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28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29 만일 네 오른 눈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며
30 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 31또 일렀으되 누구든지 아내를 버리려거든 이혼
증서를 줄 것이라 하였으나 32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음행한 이유 없이 아내를 버리면
이는 그로 간음하게 함이요 또 누구든지 버림받은 여자에게 장가드는 자도 간음함이니라
관찰 1 : 음행에 대한 서로 다른 자세
고린도 교인
2절 음행에 대해 오히려 교만하여짐
6절 음행에 대해 자랑하고 있다
바울
2절 통한히 여기며 쫒아내야 함
해석 : 고린도 교회는 세상적 관점에서 죄를 다루었으나 바울은 하나님의 관점에서 죄를 다룸
적용 :1. 세상적 기준으로 음란의 기준을 보고 있지 않은가?
2. 믿는 자는 하나님의 기준으로 음란의 죄를 다루어야 한다.
적용구절
레위기 20장 7절
너희는 스스로 깨끗하게 하여 거룩할지어다.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5절 이런 자를 사탄에게 내주었으니 이는 육신은 멸하고 영은 주 예수의 날에 구원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해석 : 그 당시 교인들의 입장에서 교회밖으로 나가는 것은 사탄의 영역으로 가는 두려운 일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음행을 하는 교인은 교회밖으로 내보내어서(사탄에게 내주어서) 스스로 고난받고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다시한번 주님의 구속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한다는 의미라고
나누었음
7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느니라
상관구절 : 고린도 후서 5장 17절
-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나눔내용 :1. 그 당시에 고린도교인들은 사회적으로 너무 문란했으며 죄에 민감하지 않고 죄에
대한 용납의 범위가 일상적인듯 했다 하지만 이러한 죄에 대해선 엄격한 통제가 필요하며
특히 교회안에서는 매장시켜야 한다는 내용이 있었다.
2. 음행은 왜 심한 죄인가?
- 음행의 죄는 평생 간다
- 내 영혼을 더럽힌다.
- 파급효과가 있다. (누룩의 효과)
- 하나님과 관계에 금이 간다.
3. 소울 타이 (Soul tie)
- 음란의 영에 묶이는 것은 사단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고 또한 이것은 사단의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이것은 오직 예수님의 이름으로 이겨내야 한다.
풍성한 나눔을 늦게 올려 죄송합니다. 인도하신 정승호 순장님과 나누어주신 순장님들 속에 말씀에 대한
성령의 내공이 쌓아지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저도 더 수련하여 내공 연마를 하겠습니다. 올 한해 교안작성을
철저히 해서 풍성한 교제가 되길 기도합니다. 샬롬^^
바쁘신중에도 충성되게 섬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각자의 관심과 참여속에서 저희 모임이 더욱 풍성해질 것을 믿습니다.
회사매각과정에 주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이 함께 하시길 기도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