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먼저 충분히 숙지하셔야 그날 은혜로운 시간을 누리실겁니다..
준비하고 무장하는 모든 쌤들께 성령님의 동행하심으로
평안함이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 조별쌤들 각자 준비물
글없는 책, 색연필 (노,검,빨,초--각각 2개씩), 연필13개(조별 아이들 인원수대로), 티슈,
운영진이 준비한 약품과 물 등을 작은 베낭가방에 넣어
아이들의 움직임이 줄어들도록 항시 들고 다님.
22일 부서별 리허설이 있습니다.
몇분이 뽑혀 대표로 하실 것이니 충분히 연습하시어 그때 뵙겠습니다.
QT 심화학습(초등부)
○ 학습 목표:
예수님을 만나기 위한 삭개오의 열심을 본받도록 하고,
그런 삭개오를 만나주신 예수님을 어린이들도 만나도록 도우며,
친구들이나 주변사람에게도 예수님을 소개하도록 지도한다.
○ 중심구절
그가 예수께서 어떠한 사람인가 하여 보고자 하되...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임이로다(3,9)
○ 본문말씀 : 눅19:1-10
=> 내용 관찰 방법 : ① 드라마(전체)
② 조별모임시 3번 읽게 한다.
③ 관찰 질문1,2
○ 실천
시간 |
순서 |
내용 |
11:40~11:50 |
큐티방법순서 |
(찬양→기도→읽기→묵상→적용→실천) 간단히 설명해 주기 |
기도 |
도움을 구하는 기도로 시작 | |
말씀 읽기 |
① 교사가 읽어주고 아이들이 듣게한다. ② 아이들이 속으로 읽게 한다. ③ 삭개오에 자기의 이름을 넣어 속삭이는 소리로 읽게한다. | |
11:50~12:10 |
관찰질문 1 |
아주 잘 읽었다고 칭찬 후 교사가 관찰질문1을 묻고 답하게 한다. *삭개오는 어떤 사람이었나요? .직업: 세리장 .집안: 부자 .외모: 키가 작음 .평판: 죄인이라 수군거림을 당함 |
관찰질문 2 |
아이들이 관찰질문2를 적어보게 한다. * 삭개오가 나무에 올라간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기 위해 그는 키가 작고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 * 나무위로 올라간 삭개오를 보고 예수님은 뭐라고 말씀하셨나요? ->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하겠다 * 예수님의 말씀에 삭개오는 어떻게 행동했나요? ->급히 내려와 즐거워하며 영접함 적은 것을 확인하고 몇 명만 말해보게 한다. | |
묵상 |
(말씀을 깊이 생각하는 것) 뜻을 알려주고 적어보게 한다. ① 나는 나 자신을 누구라고 생각하나요? ② 나는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어떤 열심을 내고 있나요? ③ 내가 예수님을 소개할 사람은 누구인가요?(태신자 정하기) 교사가 ③번을 꼭 확인한다. | |
12:10~12:20 |
활동 |
① 랩을 만들어본다 “우리가 하나님을 힘써 알자”의 말씀 사이사이 재미있는 낱말을 넣어 아이들에게 만들어 보게 한다. -미완성은 점심 먹으며 완성하게 한다. ② 각 교사가 준비한 ‘글없는책’을 접어 색칠하게 한다. -이 책의 의미는 오후 코너활동 시간에 알려준다고 말해주고 가방에 보관하게 한다. |
12:20~12:25 | ||
12:25~12:30 |
기도 |
선생님이 기도문 인도로 마친다. “예수님, 저도 삭개오처럼 예수님을 만나고 친해지기를 원해요. 그리고 친구들에게도 예수님을 전하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