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가 토끼를 이긴 이유"
이솝우화에 나오는 토끼와 거북이 경주에서 거북이가 이긴 이유는 무엇일까요!!!!
걸음이 빨라서? 아닙니다. 보는 것이 달랐기 때문입니다.
거북이는 목표 지점을 바라보았고 토끼는 거북이만를 바라 보았던 것입니다.
토끼는 상대를 바라보았기에 얕보게 된 것입니다. 방심했습니다.
그러나 거북이는 토끼를 보지 않았습니다. 만일 그랬다면 거북이는 이 경주를 포기했을 것입니다.
그는 오로지 목표를 보고 걸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이겼습니다.
사울 왕과 다윗도 경우도 그랬습니다.
사울은 다윗이 등장한 후로 다윗만을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다윗을 죽이려고 얼마나 많은 시도를 했습니까 ?
그것이 사울의 실패 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사울을 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나님만을 바라보았습니다.
기회가 왔어도 오히려 사울을 살려 보냈습니다.
사람과 짐승의 차이점 중 하나는
사람의 눈동자에는 보통 짐승과 달리 눈동자의 윗근육이 하나씩 양쪽에 더 있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
하나님께서 사람은 위를 바라보며 살라고 하나씩을 더 만들어 주신 것입니다. ~~~
"그리스도인의 삶" 그것은 땅의 것보다 위의 것 입니다.
목포시청기독선교회
어제 제가 섬기고 있는 목사님 사모님께서 췌장암으로 투병하시다 천국으로 가셨는데요.
발인예배를 참석하고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무엇을 남기고 갈것인지 많은 생각들을 하게 했습니다.
잘살았다 못살았다 그저 단순한 평가가 아니라
어느 위치, 어떤 모습으로 살았을지라도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전해주고
내 것만을 취하는 삶에서 일부분이라도 남을 위해 내것(물질, 시간, 마음 등)을 주는 삶을 살아야겠다.
남에게 보여지기 위한 삶이 아닌 주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다 그런 생각을 하는 하루였습니다.
우리 BBB회원 상호간에도 그런 아름다운 나눔들이 싹트고 피어나길,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을 따뜻함과 감동이 넘치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모임이 되길 기도하렵니다.
깨닭음이 오는 글이네요..
목표가 그렇게 만들 수 있다는 거죠..
세상에 목표도 있지만 더 큰 목표가 우리를 이끌어 갈 수 있다고 생각을 다시 잡아봅니다
우리는 세상이란 무대에서 빠른 토끼이기도, 느린 거북이 이기도 하겠죠..토끼든 거북이든..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