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48
오늘의 QT : 모르고 죄를 범하는 자와 알고도 죄를 범하는 자의 어리석음
구절 단 5:17~24 느부갓나살왕과 그의 아들 벨사살왕의 죄
말씀
1. 느부갓네살왕의 죄 (~21)
다니엘은 왕에게 대답합니다. 예물은 왕이 가지시고, 상급은 다른사람에 주라면서 그래도 글을 읽고 해석해 주겠다고 함. 높으신 하나님이 부친에게 나라,권세,영광,위엄을 주었는데, 다른 모든 사람들이 떨며 두려워했는데, 그는 마음이 높아 완악,교만해져 왕위를 폐한바 영광을 빼앗겨 사람중에서 쫓겨 들짐승과 함께 풀을 먹고 연명했니라.
2. 벨사살와의 죄(~24)
그의 아들이 되어 이것을 다 알고도 마음을 낮추지 아니하고 도리어 자신을 하나님보다 높여 성전 그릇으로 분음하고, 말도 못하는 물건으로 신상을 만들어 차냥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아 이 손가락이 나와 이 글을 기록하였나이다.
적용
역사의 교훈을 읽고 깨닫자. 절대 교만, 자기 자만에 빠지지 말자. 하나님은 교만의 죄에 빠진 자를 제일 싫어 하시나니...
기도
하나님만이 찬양 받으시고, 영광받으실 분이니 하나님 만이 높음 받게 하소서. 나의 마음에 오직 하나님만을 두고, 성령 충만함으로 오늘도 승리케 하소서!
세상과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 만을 두려워 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저도 이와 같은 교만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합니다.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할 때, 그때 하나님의 자리에 제 자신이 앉아 있는 것을 봅니다.
하나님만이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철저한 자기 부인이 매일 매일 필요한 것을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