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안식일이란 무엇인가
오늘 의말씀은 안식일을 놓고 유대의 바리새인들 과 예수님과의 견해차이를 두고 시비를 가리는
그런 일이다.
16절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일을 행하신다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핍받하게 된지라'
말나온 근거는 유대인들이 38년된 병자를 예수께서 고쳐준것에 대해 안식일날 치료행위를 하는것이 옳으냐고 묻는데서 논쟁이 생긴것이다.
이에앞서 유대인들은 예수께서 사방두루다니면서 이적과기사를 행하는것이 아주 못마땅해 했다. 왜냐면 이일들을 행할수있는 분은 오직 세상의 하나님밖에는 할수없는것을 예수께서 행하고 다니시니 이로부터 유대인들은 예수님께대한 적대적감정과 예수의 출신배경을 두고 더욱더 예수님을 핍박하였던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하는일에대해서는 사사건건 시비하기를 그치지 않았고 더군다나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며 다니시니 아주죽이도록 미웠을 것이다.
이 유대인들은 전에 예수께서 예루살렘 근방의 실로암못에서 진흙을 발라 소경의 눈을 뜨게해준일 그안식일날에 행한 예수의기적을 본바가있었다.그들이 생각하기에 이는 창세이후에 소경의눈을 뜨게하는일은 그누구도할수없는 오직절대권자인 하나님만이 할수있는일이라고 여겼던터였다.
그러면 오늘의 이일은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인 당신이 유대인의 행실을보고 가증스럽고 가소롭게 여겼을것이다.
왜냐면 숭배의대상은 바로그들앞에 있는 그리스도께서 받아야 하고 바로그리스도께서 예배의대상이기 때문이다.고로 생각한다. 참된 안식이란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가짐이지 예배의 형식에 있지아니하다.
참된 안식이란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가짐이지 예배의 형식에 있지아니하다...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