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씀 : 롬1:18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로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건하지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부터 나타나나니
하나님의 성품은 거룩하기에 죄에 대하여 진노하신다. 진노의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이 세가지 방법으로 나타내십니다.
첫째 내버려 둔다.
- 정욕 가운데 내버려 두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마음의 정욕대로 더러움에 내버려 두사 그들의 몸을 서로 욕되게 하게 하셨으니(롬1:24)
-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 둔다.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 두셨으니 곧 그들의 여자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롬1:26)
- 상실한 마음에 내버려 둔다.
또한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합당하지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롬1:28)
두 번째로 쌓아둔다.
다만 네 고집과 회개하지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심판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도다(롬2:5)
끝까지 회개하지 않은 자는 심판을 받고 지옥에 떨어지게 됩니다.
세 번째로 은밀히 하십니다.
곧 나의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 날이라(롬2:16)
하나님의 진노하심은 정욕과 부끄러움과 상실한 마음 가운데 내버려 두시고 또 진노를 쌓아 두시며, 아무도 모르는 것 같지만 다 알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은밀한 것을 심판하십니다.
이 하나님의 진노 심판에서 벗어나는 것은 복음 밖에 없습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만이 우리를 하나님의 징계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롬5:9)
세상은 참 불공평 한 것 같습니다. 악인이 형통하고 그리스도인이 고난을 받는 것을 많이 봅니다. 하나님이 살아계시면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어 하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또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께서는 죄를 내버려 두시고 또 쌓아 두시며 또 은밀한 것을 다 알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죄인은 하나님의 진노 심판을 피힐 수 없습니다. 오직 그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에서 피할 수 있는 길은 회개하고 복음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반석교회 정용범 목사)